aT 김춘진 사장, 메타버스가 바꾸는 농어촌 미래 모색
aT 김춘진 사장, 메타버스가 바꾸는 농어촌 미래 모색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1.1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메타버스가 바꾸는 농어촌의 미래’란 주제로 개최된 ‘제1회 농업 METAVERSE 컨퍼런스’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메타버스가 바꿀 농어촌의 미래와 농어업 분야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aT센터 제1전시장으로 이동해 ‘2023 대한민국 설맞이 우리농특산물‧전통식품대전’ 개막식에 참석해 전국 지자체 및 기관 관계자들과 고품질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 방안을 모색했다.

 

그리고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주최한 ‘2023 해양수산 전망대회’에 참석해 엔데믹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대한민국 농수산식품산업은 의미있는 성장을 했다”며 “2022년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120억 달러로 2년 연속 역대 최대기록을 경신했다”고 말했다.

 

이어 “농수산식품산업은 성장가능성과 물류·외식 등 전후방 연관 파급효과가 큰 미래 유망 산업”이라며 “공사도 앞으로 다각적인 수출 지원을 통해 농수산식품 1,000억 달러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