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비법대로 즐긴다… 가정간편식 홈쿡 시대 열리다
나만의 비법대로 즐긴다… 가정간편식 홈쿡 시대 열리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1.1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R 제품 변형해 새로운 맛 찾는 추세 ‘급증’
더미식 장인라면 응용한 레시피 인기
에그쉑쉑라면, 로제파스타, 까르보나라 등
SNS 공유를 통해 검증된 새로운 맛
홈쿡 변신 메뉴들 꾸준한 인기 끌 것

가정간편식(HMR)이나 밀키트를 사서 그대로 조리해 먹는게 아니라 다른 식재료나 제품을 섞어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HMR 홈쿡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중요하게 여기고 SNS 공유와 소통이 일상이 된 MZ세대들을 중심으로 똑같은 제품과 맛보다는 HMR과 밀키트를 업그레이드시켜 더 근사하고 맛있는 요리로 만들어 즐기고 그 레시피를 SNS로 공유하는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는 것이다.

하림은 최근 사골과 신선한 고기를 20시간 우려낸 국물로 만든 더미식 장인라면의 변신 메뉴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장인라면 얼큰한맛 컵라면에 날달걀과 국물 스프를 섞은 다음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1분30초간 돌리면 완성되는 ‘에그쉑쉑라면’이다.

크리미한 날달걀과 쫄깃한 장인라면 면발의 꿀조합이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그쉑쉑라면과 함께 ‘로제파스타’, ‘까르보나라’ 레시피도 인기리에 퍼지고 있다.

 

하림 더미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더미식 제품을 응용해 만드는 조리법을 공유한 '숏시피' 코너가 MZ세대들간에 입소문을 타고 눈길이 쏠리고 있다.

조회수가 높은 대표 인기 메뉴로는 장인라면을 베이스로 한 등심부대찌개라면, 홍합파스타라면, 마라향가득라볶이, 곱창러버라면 등이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HMR 홈쿡 꿀조합의 원조로는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끓여 낸 ‘짜파구리’가 가장 유명하다.

최근 농심 제품으로는 멸치칼국수 컵라면의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 전자레인지에 돌려 만드는 ‘멸칼사발죽’이 새롭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미식가로 알려진 가수 성시경이 배민B마트의 떡볶이 밀키트에 배추, 양파를 추가하고 차돌박이를 구워 치즈와 함께 올린 차돌떡뽁이 레시피도 눈길을 끌고 있다. 달콤매콤한 떡볶이와 육즙이 흐르는 차돌박이의 궁합이 돋보인다.

이밖에 오뚜기의 ‘순두부 열라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을 이용한 ‘불닭갈릭마요’, ‘불닭트러플마요’ 등도 젊은층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국민 요리 앱인 만개의레시피 이희대 전략본부장은 “내부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MZ세대들이 획일적인 HMR에 간단한 식재료 추가같은 변화를 줘서 새로운 맛을 찾는 레시피들이 늘어났다”며 “SNS 공유를 통해 검증된 HMR 홈쿡 변신 메뉴들이 꾸준히 등장하고 인기를 끌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