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세계 최고급 소고기를 생산하는 두번째 국가로 선정되었다
일본이 세계 최고급 소고기를 생산하는 두번째 국가로 선정되었다
  • 남인식 편집위원
  • 승인 2023.02.1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牛)가 사는 세상 소식 22-431, 2월13일

[팜인사이트=남인식 편집위원]

국제 식량농업기구(FAO)가 2022년 전 세계 소고기 생산량을 전년 대비 1.4%가 증가한 7천3백90만톤으로 추정하는 가운데 미국의 헤지펀드 투자전문 매체 인사이더 몽키(Insider Monkey)사가 세계 최고급 소고기를 생산하는 15개국을 선정하며 일본을 아르헨티나 다음 두 번째 국가로 선정하였다.

이 업체가 국제식량농업 기구 자료를 인용하여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소고기는 상대적으로 낮은 생산비, 풍부한 영양, 맛의 차별성으로 전 세계 소비되는 육류 중 24%를 차지하며, 미국이 세계 소비량의 21%인 연간 5천 9백만톤을 소비하고, 다음은 중국이 16% 정도의 소고기를 소비하는 것으로 분석하였다.

이 같은 소고기를 생산하는 국가 중 최고 품질의 소고기를 생산하는 국가를 세계 스테이크 품질경연대회(World Steak Challenge) 성적 등 다양한 품질 평가기관 입상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국가별로 순위를 매겼는데, 최고 국가로는 아르헨티나가 선정되었고, 2022년 세계 최고 스테이크로 선정된 와규 소고기를 생산한 일본이 2위로 선정되었다.

세 번째로는 폴란드로 연간 4억9천만달러의 소고기를 주로 유럽에 수출하며 유기농, 무항생제, 무호르몬 고기 생산으로 유명하고, 네 번째는 미국으로 45억달러의 소고기를 수출하며, 곡물과 대두를 주로 급여하여 풍미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하였다.

이 밖에도 세계 최대인 연간 130만톤의 소고기를 수출하는 브라질이 5위, 호주, 포루투칼, 우루과이, 스페인, 영국이 10위안에 등재되었다. 이어 오스트리아, 헝가리, 튀르키에, 케냐, 모로코등도 세계 최고 소고기를 생산하는 국가로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