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자연드림, 동남아 채널 경쟁력 극대화
아이쿱자연드림, 동남아 채널 경쟁력 극대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2.1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판푸드와 업무협약 통해 더 건강한 식품 전세계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아이쿱자연드림은 지난 10일 괴산자연드림파크에서 태국판푸드(PANFOOD)와 상호신뢰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파트너십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며 △협업을 통해 신제품 개발 △상생의 판매 및 사업성장 △라이프케어 사업 확대를 이끄는 합의를 했다.

 

이번 협약으로 판푸드는 유통 채널을 활용해 친환경, 환자식, 키즈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자연드림’의 고품질의 상품을 태국 소비자에게 전달하며 자연드림은 동남아시아 채널에서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기획, 생산, 유통, 마케팅의 전 과정에 대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김정희 아이쿱생협연합회장은 “암과 만성질환 시대 문제를 극복하는 아이쿱의 라이프케어 운동의 한 축으로 음식은 굉장히 중요하다”며 “우리의 좋은 음식이 세계로 뻗어 나가 암과 만성질환으로부터 걱정 없는 삶을 사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라이프케어 운동에 참여자 간의 상호부조 활동으로 협동의 힘을 모으는 세상을 바꾸는 열쇠가 되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자연드림 관계자는 “2019년 이탈리아에 우리밀 라면 수출을 시작으로 전 세계적 K-Food 수요 증가에 맞춰 올해 베트남 수출 계약 등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서 계약 문의를 받고 있다”며 “괴산과 구례 자연드림파크의 30여 개 공방에서 엄격하게 생산한 제품들이 전 세계 곳곳에 수출되어 수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