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팜‧헤테로, 딸기 중동지역 수출 지름길
올레팜‧헤테로, 딸기 중동지역 수출 지름길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2.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기 신품종 ‘홍희’ 전용실시권 계약 체결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올레팜(대표이사 마이클 안)은 최근 농업회사법인 헤테로(대표이사 최이영)와 딸기 신품종 ‘홍희’ 및 그 외 품종에 대한 전용실시권 설정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계약으로 올레팜은 ‘홍희’에 대해 대한민국(Indoor Farm에 국한) 및 사우디아라비아, UAE(아랍에미리트연합국), 카타르 및 쿠웨이트 등을 포함한 중동지역과 중앙아시아를 대상지역으로 하는 전용실시권을 10년간 보유하게 됐다.

또한 이 계약에는 홍성군에 올레팜의 해외 프로젝트를 위한 딸기 육묘시설을 양사 협력을 통해 조성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어, 올레팜의 중동지역 스마트팜 사업 진출이 앞당겨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마이클 안 대표이사는 “본 계약을 통해 국산 딸기의 중동지역 수출에 지름길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헤테로는 우수한 품종을 연구해 선보이고 올레팜은 스마트팜 기술을 통해 해당 품종의 양산체계를 마련하는, 양사 간 효율적 분업체계가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전혔다.

올레팜이 전용실시권 설정계약을 체결한 ‘홍희’는 농업회사법인 헤테로가 7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국산 신품종 딸기로, 평균 당도가 15브릭스 내외로 일반 딸기 품종(11~12브릭스)보다 당도가 높다.

‘홍희’는 청포도 같은 청량한 맛과 복숭아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올레팜은 코오롱글로벌의 지분투자가 이루어진 스마트팜 전문 업체로, '딸기와 연어'라는 시장성 높은 두 먹거리에 대한 생산기술 개발을 통해 신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