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경연, 캄보디아에 우리나라 농정 경험 알린다
농경연, 캄보디아에 우리나라 농정 경험 알린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2.2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도국 식량안보 위한 초청연수 실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국제농업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종선)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5일간 캄보디아 농촌개발부 지역개발국의 공무원 및 관련 연구자 5명을 대상으로 ‘개도국 식량안보를 위한 우리나라 농정성과 확산사업’의 초청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센터가 2014년부터 매년 추진해오고 있는 KAPEX사업의 초청연수는 국가별 KAPEX 사업 주제에 따라 정책 및 현장 강의 등을 통해 한국의 농정 경험을 공유하고, 대상국 공무원 및 연구자의 정책수립 및 실행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캄보디아 KAPEX 사업 주제는 ‘통합적 농업을 통한 농촌 지역의 경제발전’이다.

 

이에 맞춰 연수는 경축순환 농업에 관한 한국의 경험을 공유하는 일정으로 구성됐으며 연수생들은 칠성에너지영농조합법인(청양군 소재), 전북도농업기술원, 농촌진흥청, 농협중앙회 등의 기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초청연수 기간 동안 캄보디아 공무원들은 한국의 경축순환 농업 활용기술과 사례를 배울 예정이며, 이를 통해 캄보디아의 농업과 농촌개발을 위한 정책수립 및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김종선 센터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실시하는 초청연수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한국의 농정 경험을 공유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캄보디아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