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축개량협, ‘한우선형심사 눈높이교육’ 실시
종축개량협, ‘한우선형심사 눈높이교육’ 실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2.22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인력 양성 및 신규직원 심사능력 표준화

[팜인사이트=옥미영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는 지난 16, 17일 양일간 용인축산농협 한우사육장에서 한우선형심사 전문인력 양성 및 신규직원의 심사능력 표준화를 위한 ‘한우선형심사 눈높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종개협 선형심사 전문가와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한우 선형심사 심사원들의 심사능력을 표준화해 농가에게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심사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방식은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선형심사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을 중심으로 현장경험이 적은 직원과 교육조를 구분하여 맞춤형 교육 및 심화교육을 집중 교육했다.

또한 토론식 실습을 통해 19개 선형형질과 6개 등급형질에 대한 개인별 심사기준을 점검하고 심사원간의 심사 결과를 비교·분석함으로써 심사능력을 표준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이번 한우선형심사 교육을 통해 동일개체 심사에 대한 심사원간 평가결과는 큰 편차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근거로 향후 한우선형심사에 대해 더욱 정확하고 객관적인 심사결과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선형심사를 통한 양질의 농가컨설팅 실시로 대농가 개량서비스 확대 및 농가 수익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재영 한우개량부장은 “이번 선형심사 눈높이교육을 통해 심사원들 간 심사능력이 표준화되어 객관적인 심사를 실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형심사 및 현장컨설팅을 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농가 컨설팅을 실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한우개량과 한우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