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축개량협, 젖소선형심사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종축개량협, 젖소선형심사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2.2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 및 객관적인 심사결과 농가에게 제공

[팜인사이트=옥미영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는 젖소선형심사 및 현장컨설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협회 직원을 대상으로 젖소선형심사 직원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경기 및 충남, 세종지역의 개량선도농가에서 교육을 마쳤으며, 선발기준을 통과한 협회 직원6인(전남광주지역본부 최임부 본부장 등) 중 현장에서 선형심사를 1,000두 이상 심사한 직원에게 가축선형심사 자격증을 교부할 예정이다.

 

협회에서는 직원들의 심사기술에 대한 역량과 대농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가축선형심사 자격증 종합관리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심사원을 선발 및 관리해 젖소선형심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젖소선형심사란 우유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위별 장·단점과 젖소이상형과 비교하여 암소의 체형개량이 어느 정도 이루어졌는지를 평가하는 가축외모심사기술로 협회에서는 매년 6만두 이상 젖소선형심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을 담당한 유우개량부 등록심사팀 김준수 팀장은 교육생들이 젖소선형심사업무에 대한 소양과 기술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이론 및 실습교육과 현장컨설팅 요령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박상출 우유개량부장은 “이번 교육을 수료한 직원들의 교육결과가 만족스러워 젖소선형심사원으로서의 활약이 매우 기대된다”며 “국내 홀스타인 암소의 체형개량과 정확하고 객관적인 심사결과를 농가에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