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협회, ‘한우 암소 자율 감축’ 결의
한우협회, ‘한우 암소 자율 감축’ 결의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3.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총회서 "한우산업 안정 위해 자구노력 동참" 결의
한우협회 2023년 정기총회에 참여한 회원농가 및 임원들이 한우 암소 자율감축을 결의하고 있다. 

한우협회 회원 농가들이 한우산업의 조속한 안정을 위한 ‘한우 암소 자율감축’을 결의했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는 2월 27일 재능교육연수원에서 개최한 2023년 정기총회에서 ‘한우 암소 자율감축’을 결의했다.

협회 소속 한우농가들은 ‘한우 암소 감축 결의대회’에서 한우산업 안정화를 위한 노력에 한우산업 공동체와 국민 모두가 동참하고 있는 만큼, 한우농가의 책임있는 자구노력과 실천을 위해 7만두의 한우 암소를 감축할 것을 천명했다.

암소 자율감축 두수는 지역별 한우 100두 이상 사육농가의 증감률, 한우암소 사육두수, 회원수 등을 고려해 설정됐다. 채택된 결의문은 농림축산식품부 김정희 식량정책실장에게 전달했다.

한우 암소 자율감축 결의문은 김삼주 회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김정희 식량정책실장(왼쪽)에게 전달했다. 

2022년도 우수지부 및 회원에 대한 시상에선 탄소중립 선도 한우농가에는 ▲덕풍농장 오삼규 ▲제주 한라한우촌 양익종 회원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국한우협회장 상에는 옛한우농장 주창수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상엔 한소축산 김경민 회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한우산업 발전 유공으로 상원농장 신종경, 기태농장 김성찬 농가(농협 축산경제대표) ▲한우개량 우수 농가에 대지농장 최송규(한국종축개량협회장상) ▲한우개량이력관리 우수농가에 가평 민민호 회원이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경기 고양시 지부 ▲강원 회성군 지부 ▲충북 영동군 지부 ▲충남 태안군 지부 ▲전북 진안군 지부 ▲전남 화순군 지부 ▲경북 고령군 지부 ▲칠곡군 지부 ▲경남 고성군 지부 ▲울산 서울산지부 등 우수지부로 선정된 10개 지부에 조직활성화비와 패를 수여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 대의원들은 주요 정책추진사항 및 정기감사 결과를 보고 받고 2022년도 결산안과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승인, 원안 의결했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산업 안정화를 위해 정부 예산지원이 수반된 만큼 한우농가 스스로도 무거운 책임감과 성숙된 자세로 암소 자율감축에 동참해 한우산업이 조속히 안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며 “협회는 수급조절뿐만 아니라 한우산업 기본법 제정, 한우가격 연동제 시행, 한우 수출 확대 등 한우산업 안정화를 위해 더욱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지회별 감축 목표를 전달받은 도지회장들이 서명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