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여성지도자 육성 위한 교육사업 실시
낙농여성지도자 육성 위한 교육사업 실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3.0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농육우협 여성분과위원회, 임원회의 개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낙농육우협회 여성분과위원회(위원장 김영숙)는 최근 축산회관 회의실에서 2023년도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2023년도 여성분과위원회 사업계획 수립과 여성낙농인 교육 세부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사업계획을 논의하여 국산우유 소비확대를 위한 우유소비홍보활동과 목장경영 능력향상 및 여성지도자 육성을 위한 교육사업을 실시키로 했다.

 

여성분과위원회 위원 일동은 “각종 생산비 증가와 우유소비 침체를 비롯한 여러 경영 악재 속에 놓인 낙농현실이지만, 여성낙농인들 스스로 우유홍보 활동에 적극 나서는 한편, 지속적인 교육참여로 농가 경쟁력을 배양함으로써 낙농산업 발전에 일조하자”며 목소리를 모았다.

이에 지역축제 등 행사에서 소비자들에게 우유요리법과 우리우유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젖소질병 및 방역 교육을 겸한 여성낙농인 경쟁력강화 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오는 4월 11일 경남을 시작으로 6월까지 전국 10개 권역을 순회할 예정이다.

 

또한 2박3일 집합교육으로 이뤄지는 여성낙농인 목장경영전문화 교육을 8월초 대전에서 실시키로 하고, 교육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올해도 농가부담을 낮춰 1인당 10만원 참가비로 교육생을 모집키로 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에 실시할 여성낙농인 해외선진지 연수는 오는 8월에 있을 목장경영전문화교육 이수자 중 선발될 성적우수자와 2019년 교육 때 기선발된 인원에게 참가자격이 부여돼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