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취향 저격! 도드람 간편식 편의점에서 ‘인기’
1인 가구 취향 저격! 도드람 간편식 편의점에서 ‘인기’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3.3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드람, CU편의점에서 간편식 선보이며 1인 가구 겨냥
집밥 같은 도드람 간편식 ‘본래 뼈찜’, ‘돼지고기 김치찌개

[팜인사이트=옥미영 기자] 최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기준 1인 가구 수는 약 717만 가구로 전체 인구의 33.4%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52만 2000가구(7.9%)가 증가한 것으로, 1인 가구 수 증가에 따라 간편식의 인기는 계속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식품업계는 기존 간편식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유명 맛집 메뉴를 간편식으로 개발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편의점에서 자주 식사거리를 준비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하여 고품질 국내산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간편식을 CU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국내산 돼지고기가 듬뿍, 도드람 간편식 한 끼

CU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도드람 본래 뼈찜’ 2종과 ‘도드람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든든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도드람 본래 뼈찜과 도드람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용량이 넉넉하고 국내산 돼지고기가 가득 들어가 푸짐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도드람 본래 뼈찜은 매운맛과 간장맛 2종으로 기호에 따라 맛의 선택이 가능하고, 살코기가 넉넉한 품질 좋은 국내산 돈육 등뼈를 사용해 간편식의 품질을 한층 더 올려놓았다.

매운맛 본래 뼈찜은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소스로 중독성 있는 감칠맛이 특징이며, 간장맛 본래 뼈찜은 간장 소스를 베이스로 짜지 않고 맛의 깊이가 있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도드람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집밥’ 하면 떠오르는 대표 메뉴인 김치찌개를 신선한 도드람한돈 돼지고기와 국내산 김치(해남)로 만들었다.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에 돼지고기 건더기가 크게 씹혀 갓 지은 쌀밥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본래 뼈찜과 돼지고기 김치찌개 모두 번거로운 조리 과정 없이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

 

◆ 도드람 불맛한판 ‘무뼈불닭발’, ‘로제곱창’

CU편의점에서는 혼술족을 겨냥하여 출시한 고퀄리티 안주 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혼술족을 설레게 만들 안주 2종은 ‘불맛한판 무뼈불닭발’과 ‘불맛한판 로제곱창’으로 도드람의 인기 안주 제품 ‘불맛한판’의 라인업을 확대한 제품이다.

불맛한판 시리즈는 국내산 참숯으로 직화 요리해 입에 넣자마자 깊은 불맛을 느낄 수 있다.

불맛한판 무뼈불닭발은 국내산 닭발에 화끈하고 얼얼한 매운맛 소스를 더해 매운 맛을 즐기는 소비자의 니즈를 공략했다.

무뼈닭발로 조리하여 뼈를 분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먹기에도 편리하다. 불맛한판 로제곱창은 도드람이 직접 관리한 원재료인 쫄깃하고 고소한 곱창에 매콤하고 부드러운 로제소스가 어우러진 특색있는 조합이다.

도드람 불맛한판 제품들은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 간단히 조리해도 말랑말랑하고 쫀득한 식감을 낼 수 있다. 짭조름하고 감칠맛 나는 양념 맛이 다양한 주종과 어울려 안주로 제격이며 김가루와 밥을 추가하여 볶음밥이나 주먹밥을 만들어 곁들이면 식사 메뉴로도 손색없다.

박광욱 조합장은 “점점 간편식으로 식사를 대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를 반영해 도드람 간편식 또한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며 “반찬이나 국 메뉴뿐만 아니라 안주 등 간편식으로 모든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드람 간편식 라인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