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한돈 캠프' 성료
'농촌 한돈 캠프' 성료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4.0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한돈자조금 주관 한국농어촌공사 협업

지역 관광 활성화 위한 ‘농촌한돈캠프’ 캠페인 전개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한국농어촌공사의 농촌여행 포털 ‘웰촌’과 협업해 4월 1일부터 2일, 1박 2일간 강원도 원주 돼지문화원에서 ‘한도니X촌식이와 함께 농촌한돈캠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한돈산업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이번 캠페인의 참가자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선정했으며, 총 432명이 응모한 가운데 농촌한돈캠프를 떠나고 싶은 사연을 정성스럽게 작성한 총 4개 팀의 가족이 선발돼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는 ▲한돈 소시지 만들기, ▲동물 먹이주기, ▲돼지교육관 관람, ▲농촌 DIY 체험(플렌테리어·장수풍뎅이·쌀 슬라임)등 온 가족이 함께 한돈 촌캉스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한돈 삼겹살·목살 등 BBQ 구이와 쌈채소 등 푸짐한 캠핑 상차림을 구성, 한돈의 우수한 맛과 영양,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한돈 캠핑 레시피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지며 봄맞이 캠핑 분위기를 한껏 더 달궜다.

행사에 함께한 한 참가자는 "색다른 농촌한돈캠프를 통해 가족 모두가 일상 속 근심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여름휴가도 농촌여행으로 계획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따뜻한 봄을 맞아 도심을 벗어나 농촌에서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한 우리돼지 한돈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기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콘텐츠 발굴 등 지역 상생에 힘을 보탤 수 있는 다양한 한돈 체험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