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정육소비 이렇게 활성화 하자!
한우정육소비 이렇게 활성화 하자!
  • 팜인사이트
  • 승인 2023.04.0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장과 식탁, 현장간담회 통해 정육 소비 방안 제안

한우업계가 제4차 한우파동 초입에 서있는 가운데, 정부는 자조금을 통해 한우 할인판매를 확대해 한우가격을 지지하고, 암소 숫자를 줄여 한우 가격 안정화를 앞당기겠다고 하고 있다.

하지만 한우가격 안정까지 4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해 한우소비 확대 방안이 어느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농장과 식탁(이사장 하광옥)은 샤카스바비큐 차영기 대표(대한아웃도아바비큐협회 회장)와 함께 한우 정육부위 소비 활성화를 위한 현장 세미나를 개최한다.

현재 한우고기 소비 시장은 1+ 이상 고급육과 1등급 이하 저등급 그리고 등심,안심, 채끝, 갈비 등 구이용과 설도, 목심, 사태 등 정육 부위간 소비 양극화가 극심한 상황이다.

특히 정육부위의 경우 국과 불고기 거리로 이용되고 있는데 식문화의 변화에 따른 가정식 감소 영향으로 소비가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다.

이에 농장과 식탁은 한우 정육부위를 고부가가치 메뉴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샤카스바비큐 차영기 대표와 협업을 통해 피자, 샌드위치, 버거, 타코, 브리토, 파스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농장과 식탁 김재민 실장은 “한식 재료로만 이용되고 있는 한우 정육부위가 피자, 버거 등 일상에서 쉽게 소비되는 서양 간편식 메뉴로 재탄생한다면 한우 정육이 모자랄 수도 있을 것”이라 전하고 “할인 판매 이외에 별다른 대안을 내 놓지 못하고 있는 농식품부 등도 한우 소비 다양화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참가신청은 팜인사이트 팝업창을 통해 신청하거나, 아래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해 신청이 가능하다. (전화문의 070.5101.67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