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본점 신축 기공식 개최
관악농협, 본점 신축 기공식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4.1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관악농협 본점이 100년 농협을 위해 새롭게 탄생한다.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은 14일 서울시 금천구 남부순환로 1366 신축공사현장에서 본점 신축공사 기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강성만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농협중앙회 황준구 서울지역본부장 △원수영 농협네트웍스 전무 △홍성식 농협 네트웍스 경인지사장 △김동환 한국수맥협회장 △안희진 독산3동장 △관악농협 이사 △영농회장단 및 여성대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신축공사는 1979년 준공 후 45년간 관악농협 본점으로 사용된 기존건물을 철거하고 지하 2층 지상 5층의 연면적 3,185㎡ 규모로 새로 짓는 것으로 지하 1~2층은 지하주차장, 1층은 금융점포, 2~3층은 근린생활시설, 4~5층은 업무시설로 사용될 예정이다.

오는 2024년 8월 건물이 완공되면 관악농협 본점 신용부 및 관리부서가 입주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지역밀착형 ‘금융종합센터’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식 조합장은 기공식에서 “농산물백화점을 통해 우수농산물의 가격안정과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대도시 농협의 유통사업에 앞장서겠다”며 “금융종합센터 건설을 통해서는 어려운 농업·농촌에 투자하고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업으로 대도시 농협의 존재가치를 확립함으로써 서울 서남권의 금융과 유통을 선도하는 대도시 대표농협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