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내 전기차 충전소 추가 개소
가락시장 내 전기차 충전소 추가 개소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4.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 가락몰 E-pit 충전소’ 운영 시작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는 최근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에 발맞춰 초고속 충전기 6기를 신규 오픈하고, 가락시장 내 친환경자동차 충전기를 지속적으로 설치·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가락시장 내에는 총 28기의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친환경센터에 완속충전기 1기, 가락몰 지하에 급속충전기 9기와 완속충전기 12기를 이미 운영 중에 있다.

이번에 신규 오픈되는 ‘송파 가락몰 E-pit’ 충전소는 현대자동차㈜·기아㈜가 운영하는 초고속 전기차충전소로 4월 12일(수)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위치는 이용고객이 가장 많은 가락몰(지하2층 주차장 S16~I01구역)에 있으며, 현대기아차뿐만 아니라 국내 충전 표준 규격인 DC콤보 타입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한 전기차는 제조사에 상관없이 모두 이용 가능하다.

가락몰 지하2층에는 급속충전기가 집중 설치되어 장거리 주행이나 빠른 충전을 원하는 전기차 운전자 또는 차량진입 높이제한으로 지하3층 접근이 어려운 화물 전기차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락몰 지하3층은 승용차 전용 주차공간으로 여유있게 가락시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승용 전기차 고객들을 위한 충전시설이다. 완속충전기 12기, 급속 충전기 3기를 고객의 니즈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권기태 환경조성본부장은 “정부의 친환경정책에 부응하고, 가락시장 녹색교통 생활화와 시장이용자들의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