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축개량협회-경주축협 ‘한우 개량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종축개량협회-경주축협 ‘한우 개량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4.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산업 발전 위한 혈통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협력체계 구축키로
한국종축개량협회는 지난 4월 19일 경주축협과 ‘경주시 한우산업 발전 및 가축개량 정보공유와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MOU 협약’을 체결했다. 가운데 왼쪽 네번째 하상욱 조합장 다섯번째 이재윤 회장.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 이하 종개협)는 지난 4월 19일 경주축협(조합장 하상욱)과 ‘경주시 한우산업 발전 및 가축개량 정보공유와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MOU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주축협 정보제공 시스템 구축에 따른 정보공유 및 한우 경제형질 발굴 등 연구개발에 대한 업무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종개협은 경주축협과의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한우 혈통정보 및 개체별 유전능력평가(EPD)결과를 제공하고, 우시장 자료 및 관리개 체에 대한 정보, 번식정보 등 다양한 개량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주축협 관내 한우의 전두수 등록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우량암소 활용방안 구축 및 고능력 암소 조기 선발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경주시 한우농가의 개량속도 가속화 및 농가소득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종축개량협회 이재윤 회장은 “경주축협과의 긴밀한 유대관계 구축으로 다양한 개량정보가 현장에서 농가에게 직접 서비스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