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창립 34주년 기념식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 창립 34주년 기념식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4.2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병홍 원장 “정책과 현장 잇는 축산유통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것”
축산물품질평가원은 박병홍 원장(가운데)를 비롯한 본원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창립 3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은 4월 18일 창립 제34주년을 맞아 축평원 본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박병홍 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하여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박병홍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원은 시대변화에 주저하지 않고 새로운 환경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왔다”라며, “지난 34년과는 다른 변화와 발전을 통해 새로운 기관으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축평원은 지난해 박병홍 원장이 취임한 후 기관의 미션과 비전, 5대 핵심가치를 재정립하고, 사업과 기능을 조화시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최근에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 시범 실시 △한우 수출 확대 지원 △도매시장 온라인 경매와 도축장 출하 예약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영역으로 역할을 넓히고 있다.

또한, 박 원장은 축평원에 대해 “사육, 도축, 가공·포장, 소비단계를 아우르는 축산유통 데이터 총괄기관으로서 축산분야의 다양한 정보 네트워크 중심에 서게 될 것”이라며, “국민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신뢰도를 높이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대내외 유공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됐으며, 축평원 본원 1층 로비에는 직원의 지식 함양과 소통 공간으로 활용될 북카페 ‘북적북적’이 문을 열었다.

지난해 말 축평원을 정년퇴직한 사공광호 씨가 북카페 운영을 위해 자발적으로 500여 권의 도서를 기증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직원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될 북카페 ‘북적북적’의 구축과 지난해 정년퇴임한 사공광호 씨의 도서 기증을 기념해 제막식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