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축산대전 대성황
2023 대한민국 축산대전 대성황
  • 김재민
  • 승인 2023.05.0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국내 우수축산물 브랜드 총출동
최대 50% 할인행사 실시...관람객 호평
축산대전 개막식이 진행 중이다.

우리 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된 2023 대한민국 축산대전이 근로자의 날 많은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현장 행사는 3월 29일 발표된 관계부처 합동 내수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5월 중 소비자에게 국내산 축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한편, 국내산 축산물의 우수한 맛과 질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5월 1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되며, 임시 매장(Pop-up Store)형식으로 유명 요리사의 요리 강연, 축산물 시식 행사 및 시중가 대비 최대 50% 할인행사 등을 진행하며, 현장 행사와 동시에 4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대형마트·온라인몰·음식점 등에서 우리 축산물에 대한 할인행사를 진행됐다.

한우, 우유, 돈육, 닭고기, 오리고기, 육우 등 국내 우수축산물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반포한강공원에서 열린 개회식은 축산자조금위원회와 낙농진흥회 주관으로 정황근 장관을 비롯한 축산단체 단체장, 소비자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기념사진 촬영 및 소비촉진 퍼포먼스, 우리 축산물로 만든 요리 시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정황근 장관은 축사에서 “정부는 농가 생산비 안정, 소비자물가 안정 등 수급안정 대책을 추진하면서, 축산단체와 함께 할인행사를 추진하여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