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전국 23곳에 6천만원 상당 기부물품 전달
도드람, 전국 23곳에 6천만원 상당 기부물품 전달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5.1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VO와 취약계층 약 2천가구에 도드람 가정간편식 ‘기부’
도드람과 KOVO가 취약계층 2,000가구에게 도드람 간편식 기부를 진행하였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5월 12일 서울, 인천, 경기, 충남지역 23곳의 지역자활센터에 기부물품 전달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물품 전달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을 통해 서울, 인천, 경기, 충남지역 23곳의 취약계층 2,000가구에게 소비자가격 기준 약 1억원 상당의 도드람 가정간편식이 기부된다.

지난 1월 29일 열린 배구 올스타전 유니폼 자선 경매에서 거둔 3천 46만원의 판매수익금에 도드람이 해당 판매수익금을 매칭 기부해 총 6천 92만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지난 4월 20일 기부 전달식이 진행된데 이어 이번 기부물품 전달을 통해 도드람 뼈해장국, 돼지고기 김치찌개, 비엔나 소시지, 매운 뼈찜 등 도드람 가정간편식이 취약계층에 전달하게 된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도드람은 프로배구 타이틀스폰서로서 KOVO와 함께 여러 차례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자리와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드람과 KOVO는 2020년 5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2억원 상당의 가정간편식을 기부하고, 지난 해 3월 광주광역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2,000만원 상당의 가정간편식 기부에 이어 이번 세번째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도드람의 가맹 외식사업 브랜드인 본래순대는 2017년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MOU를 체결하고 취약계층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돕는 자활근로복지사업 매장을 운영 중이며, 도드람에서 운영중인 컨세션사업에 들꽃청소년세상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서울, 인천, 경기, 충남지역 23곳의 지역자활센터에 도드람 간편식이 전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