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다문화가정 초청 축산현장 체험행사 실시
농촌 다문화가정 초청 축산현장 체험행사 실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5.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축산운동본부, 충북 거주 다문화 가구 46명 초청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충북에 거주하는 경종농가 다문화 가정 가족을 초청해, 축산 현장 체험 행사를 가졌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나눔축산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안병우·김삼주)는 지난 5월 24일 다문화가정 14가구 46명을 초청하여 안성팜랜드에서 축산현장 체험행사를 가졌다.

금번 축산현장 체험행사는 청주, 음성, 진천, 증평, 보은 등 충북에 거주하는 경종농가 다문화가정 부모 및 자녀를 초청해 국내 최대 놀이형 체험농장 안성팜랜드에서 ▲가축 먹이주기 체험 ▲가축공연 ▲승마체험 등 가축과 함께 다채롭고 이색적인 체험활동을 즐기며 축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점심식사로 한돈 삼겹살을 제공해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동물성 단백질 섭취의 필요성과 맛좋은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 및 안전성을 홍보하고 소통하면서 자연 속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다.

안병우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가축과 교감하고 먹이를 주며 자연속의 소중한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체험목장 안성팜랜드에서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농업·농촌의 버팀목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인사말을 건넸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는 농촌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나눔축산운동의 일환으로 매년 전국의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에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및 주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축산현장 체험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