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회원조합 수입조사료사업 업무협약 체결
농협사료-회원조합 수입조사료사업 업무협약 체결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5.3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조합 중심의 수입 조사료 유통 시스템 구축’ 최선 다짐
농협사료 김경수 대표이사와 낙농관련 조합장들이 수입조사료 유통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 왼쪽 부터 김두선 농협사료 감사실장, 윤욱원 전무이사, 김준식 당진낙협 경제사업본부장, 오용관 경대낙협 조합장, 김경수 대표이사, 정해정 전남낙협 조합장, 김투호 동진강낙협조합장, 강래수 부산우유조합장, 김경태 농협사료 전무이사.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사료(대표이사 김경수)는 5월 31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경대낙협(오용관 조합장), 당진낙협(이경용 조합장), 동진강낙협(김투호 조합장), 부산우유농협(강래수 조합장), 전남낙협(정해정 조합장)과 수입조사료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농협사료는 ’26년 원유 쿼터제 폐지 이후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협동조합 중심의 사업체계를 구축해 시장가격 견제 기능 회복과 범 농협 차원의 시너지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경수 대표이사는 “이번 계기가 회원조합과 농협사료간 상생모델의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하면서 탄력적 가격정책을 통해 더욱 능동적적으로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것”이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들을 위해 고품질의 배합사료와 양질의 수입조사료를 일괄 공급할 수 있는 원스톱 사업방식이 실험에 그치지 않고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농협사료와 뜻을 같이한 5개 축협 조합장들은 “농협사료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사업모델을 성공시켜 협동조합 중심의 수입 조사료 유통 시스템 구축 등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축산농가의 실익 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