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마장축산물시장 스마트 해썹 활성화 도모
HACCP인증원, 마장축산물시장 스마트 해썹 활성화 도모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6.0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HACCP 활성화 협의체 발대식 개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은 최근 서울 성동구 마장동에서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조합장 심판식), 한국스마트데이터협회(협회장 김문겸)와 함께 ‘마장축산물시장 스마트 HACCP 활성화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인증원은 스마트 HACCP 도입을 희망하는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 소속 업체가 한국스마트데이터협회의 ‘2023년도 제조데이터 분석 및 활용사업’을 통해 사업비를 지원받고, 자동기록관리시스템(스마트HACCP)을 구축․ 확대할 수 있도록 이번 협의체를 구성했다.

 

참여기관들은 협의체를 통해 마장동 축산물시장 가공업체의 생산성, 품질 안전관리 수준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역 특화 스마트 HACCP 보급 ․ 확산 협업체계를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과 한국스마트데이터협회는 조합원 중 우수업체를 대상으로 스마트 HACCP 우선 적용을 추진하고 하반기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구축사례 공유, 도입 시 장점 등을 소개하여 더 많은 업체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할 계획이다.

 

정영주 서울지원장은 “스마트 HACCP 등록을 완료한 업체는 연장심사 시 가점을 부여받는 등 우대조치가 적용된다”며 “인증원은 스마트 HACCP 교육 및 맞춤형 기술지원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