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공사, ‘가락몰 물류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농수산식품공사, ‘가락몰 물류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1.2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건축사무소’ 선정…가락몰에 대한 이해도 높이 평가
당선된 조감도.
당선된 조감도.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가락몰 물류센터(가칭) 건립 설계공모’에 총 13개 팀이 작품을 제출했으며, 심사 결과 플로건축사무소(대표 최재원, 오진국, 신요한)가 제출한 조감도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락몰 물류센터는 가락몰 청과직판상인의 작업장 및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 따른 이전 대상 상인(식품·건어 61개소)의 판매장으로 건립되며, 지상 1층에 작업장, 2~3층 판매장 등으로 배치될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16일 ‘서울을 설계하자(project.seoul.go.kr)’ 서울시 공모 홈페이지에 공고된 ‘가락몰 물류센터(가칭) 건립 설계공모’ 심사위원에는 신춘규 심사위원장(CGS건축사사무소 대표)을 비롯해 예비위원 2명을 포함해 총 9명이 참여했다.

공모의 심사는 각 층 점포의 적정한 배치와 차량 등의 물류동선 계획에 주안점을 뒀으며, 공모 지침상 요구되는 대지의 기술 여건에 부합하는 배치 계획과 정수탑의 활용방법에 대한 가능성에 대해 평가했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플로건축사사무소는 주어진 대지의 제약조건을 잘 이해해 합리적인 차량의 진입 램프 및 점포와 하역공간의 연계성을 적합하게 제안했다. 또한 도로에서 보이는 부분도 수평 녹지띠를 적용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됐다.

‘가락몰 물류센터(가칭)’는 올해 설계를 마치고, 내년 상반기에 착공해 2021년 하반기에 완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