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지연금 가입자 ‘만족도’ 매우 높아
농지연금 가입자 ‘만족도’ 매우 높아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2.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농어촌공사, 설문조사 결과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대부분의 농지연금 가입자들은 연금제도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왔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종옥)는 지난해 농지연금 신규 가입자 중 83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7.9%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만족하는 이유로는 ‘자녀에게 부담을 주지 않아서(32.2%)’, ‘노후생활이 여유로워져서(30.5%)’, ‘연금을 받으면서 농지도 활용할 수 있어서(25.6%)’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83.2%가 추천한다고 응답해 향후 가입자의 추천을 통한 신규가입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농지연금은 농지를 매개로 매월 연금을 지급받는 상품이다. 만 65세 이상, 영농경력 5년 이상의 조건을 갖추고 보유농지가 공부상 전·답·과수원으로 실제 영농에 이용되고 있다면 가입할 수 있다.

예상연금액 조회, 연금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전화(1577-7770)나 농지은행 포털 또는 가까운 한국농어촌공사 본부나 각 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농지은행은 2019년 신규 가입자부터 농지연금 월 연금액이 최대 20.6% 늘어난다고 밝혔다. 이는 월지급금 산정기준인 감정평가 반영률을 현행(80%)보다 10% 높은 90%로 상향하고, 기대이율과 기대수명 등 기초변수를 조정해 가입자가 더 많은 월 연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