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신규시장 개척 ‘AFLO’가 해결 할게요”
“농식품 신규시장 개척 ‘AFLO’가 해결 할게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2.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 발대식 가져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는 지난 2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잠재력 있는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역량을 활용해 농식품 수출 신규시장을 개척하는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AFLO)’ 발대식을 열었다.

‘농식품 청년 해외 개척단’ 파견은 일본·중국·미국 등 기존 주력시장 외에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2017년부터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청년해외개척단원 100명을 선발해 상·하반기 3차례에 걸쳐 말레이시아, 인도, 몽골 등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주요 거점 6개국으로 파견할 계획이다.

파견된 청년들은 수출업체와 매칭돼 업체가 원하는 시장 정보 조사, 유망상품 발굴 등을 추진하게 되며, 업무 수행 능력이 뛰어난 개척단원은 파견기간 종료 후 수출업체 일자리 알선 등을 통해 취업 연계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발대식에는 1차로 선발된 청년해외개척단원 48명과 다변화사업 프런티어 기업으로 선정된 수출업체 관계자 등 70명이 참석해 청년개척단 활동 선서식과 임명장 수여식을 비롯해 시장개척 의지를 다지는 행사가 진행됐다.

발대식 후에는 권역별 시장다변화 참여사 관계자와 대화시간을 통해 상호간 유대강화 및 비전을 공유했으며, 지난해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파견됐던 선배 파견자 김가령 씨와 멘토링 시간을 통해 시장개척 노하우 및 취업 연계 성공담 등을 전수받는 시간도 가졌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 사업은 농식품 수출업체가 전략적으로 신시장을 개척하는 데 있어 청년들의 역량을 활용하고, 미래의 수출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이라며 “AFLO 청년을 활용해 우리 농식품 수출을 확대하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