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식재료 활용 새로운 한식 조리법 개발 하세요”
“국산 식재료 활용 새로운 한식 조리법 개발 하세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3.0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한식진흥원, ‘청년한식당…지원 사업자’ 모집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정부가 지난해에 이어 청년한식당이 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반 비용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재)한식진흥원은 ‘2019 청년한식당 국산식재료 활용 지원’ 사업자 모집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창업 초기 청년 한식당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산 식재료의 사용을 확대하고자 지원 대상도 10개소 더 확대해 총 20개소 청년 한식당을 모집할 계획이다.

청년한식당 국산식재료 활용지원 사업자로 선정이 되면 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개발에 필요한 제반경비, 조리법 저작권료, 우수 메뉴 선정 및 포상,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앞으로 선정될 한식당들이 개발한 새로운 한식의 조리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한식포털(www.hansik.or.kr), 한식진흥원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청년 한식당들이 개발한 새로운 한식 조리법을 영문으로 제작해 한식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년한식당에서 개발한 새로운 메뉴를 일정기간 동안 한식당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하고, 해당 한식당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참여 한식당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청년한식당 국산식재료 활용 지원 사업을 통해 한식당들이 국산 식재료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대중들이 좋아하는 맛과 멋이 있는 새로운 한식을 개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식품부는 청년 한식당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측면 지원해 한식당들이 국산 식재료의 소비 창구로서 역할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