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산업대전·품평회’ 참가 업체 모집
‘쌀가공식품산업대전·품평회’ 참가 업체 모집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3.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식품협회, 이메일·홈페이지로 각각 접수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국내 최대이자 유일의 쌀 가공식품 종합 전시회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과 ‘2019 쌀가공품 품평회’에 참가할 업체들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대전은 오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쌀 가공식품 제조 기업은 오는 15일까지 협회 이메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대전은 쌀 가공식품 제조 기업들의 우수제품을 전시·홍보하고 판로확충,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좋은 기회이며, 아시아 4대 식품전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 개최한다.

더불어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TOP10을 선정하는 품평회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2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출품 대상은 신청 접수 마감일 기준 시판 중인 제품으로, 원료 중 쌀 함량이 최소 30% 이상이어야 하며, 쌀 함량이 30% 미만이라도 쌀과 대체관계에 있는 원료를 쌀로 100% 대체하는 경우 출품이 가능하다.

TOP10 선정 제품에 대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시 소개 되고, 홍보물 제작, 온·오프라인 매체홍보, 소비 접점 홍보, 포장지 개선 비용 일부 지원(예정) 등 다양한 지원이 확대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우수한 쌀 가공식품을 발굴 및 육성하는 품평회와 전시를 통해 전문 바이어에 소개하는 쌀 가공식품산업대전을 통해 쌀 가공식품산업의 도약을 이끌 것”이라며 “많은 제조 기업이 참가해 판로확충의 기회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