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값 하락 막아라…수급안정자금 3백억 원 투입
돼지값 하락 막아라…수급안정자금 3백억 원 투입
  • 옥미영 기자
  • 승인 2019.03.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양돈농협 통해 돼지 구매‧비축사업 실시
양돈농가 두당 출하시 7~8만원 손실…긴급 처방
농협이 돼지가격 안정을 위한 구매·비축 사업 추진을 위해 300억원을 조성, 사업에 나선다.
농협이 돼지가격 안정을 위한 구매·비축 사업 추진을 위해 300억원을 조성, 사업에 나선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이 급락한 돼지가격 안정을 위해 300억 원의 대규모 자금을 투입하는 긴급 처방을 실시한다.

농협은 수급안정기금 300억을 조성, 양돈농협 및 지역축협을 통한 돼지 구매·비축 사업을 통해 돼지가격 및 수급안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돼지 도매가격은 지난 2월 kg당 3,143원으로 작년 평균가격 4,296원 대비 26.8%, 작년 동월 4,114원 대비 23.6% 하락을 보이는 등 생산비를 크게 밑돌고 있다.

양돈농가는 돼지 한 마리 출하시 약 7~8만원의 손실이 예상되는 가운데 향후 전망도 불투명한 상황이어서 예년수준의 돼지가격 회복은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전망이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금번 투입되는 돼지가격 안정자금 300억 원을 통해 돼지가격 및 수급안정에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농협은 돼지가격이 안정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하여 돈가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경영 안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돼지가격 안정을 위해 범 농협 한돈 소비촉진 운동, 새봄맞이 돼지고기 소비촉진 나눔행사, 사랑의 돼지고기 도시락 나눔행사, 9개 지역본부와 전 계통사무소가 참여하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돼지고기 나눔행사 등 소비촉진 사업을 전개해온 농협은 금번 구매·비축 사업뿐만 아니라 양돈농협과 함께 예산을 추가 편성해 소비촉진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