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육업계 수입 축소·대기업 먼저 모돈 감축 선행해라”
“수입육업계 수입 축소·대기업 먼저 모돈 감축 선행해라”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3.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 농가, 조건 충족 시 모돈 감축키로…차등적용 검토
한돈협회 ‘제42차 대의원 정기총회’ 개최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은 지난 21일 대전 유성소재 계룡스파텔에서 ‘제42차 대의원 정기총회’를 열고, 한돈 농가의 모돈 감축을 조건부로 시행키로 결의했다.

한돈협회는 조건부로 수입육업계 수입량 축소, 대기업 모돈 감축, 대규모 농가 우선감축(1만 두 이상)이 선행됐을 때만 모돈 감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대의원들은 제42차 한돈협회 대의원 정기총회에서 제7호 의안으로 모돈감축 계획(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대의원들은 모돈 감축의 필요성을 공감하면서도 한돈 농가만 모돈을 감축할 경우 돈가가 오르면서 수입 돈육도 같이 증가할 수 있고, 모돈 감축을 통해 기업들이 모돈을 되레 늘릴 우려가 있어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이 대두됐다.

이에 돈가 안정과 수급조절의 실효성을 위해서는 국내 수입육업계의 수입량 축소와 대기업 모돈 감축이 선행돼야만 한다고 의견이 모아졌다.

또한 농가의 모돈 감축 진행시 일괄 10% 모돈 감축 보다는 규모별 차등적용을 검토해 진행키로 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차기 이사회를 통해 세부사항을 결정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하태식 회장은 “최근 돈가 하락에 따른 한돈 농가의 생존을 위한 방안으로 모돈 감축 추진방안에 대한 회원들의 고견을 듣고 조건부로 추진키로 했다”며 “차기 이사회를 통해 구체적인 방법을 마련해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수급 조절을 통한 돈가 안정화에 도움이 되는 방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42차 대의원 정기총회에는 하태식 회장을 비롯해 본회 부회장과 각 도협의회장, 지부장 등 대의원이 참석했으며, 2018년 수지결산 승인 및 2019년 사업계획 승인 등 안건심의와 협회 활동보고, 2018년 회계연도 감사보고, 대통령 표창,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표창, 협회장 표창, 최우수·우수지부 시상, 우수직원 표창 등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