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아이들 면역력 강화는 돼지고기로
새 학기 아이들 면역력 강화는 돼지고기로
  • 연승우 기자
  • 승인 2018.02.2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민 B 함유량 높은 한돈

활동량이 늘어나기 시작하는 3월은 새 학기가 시작되면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등 ‘신학기 증후군’을 겪는다. 또한, 일교차가 커지면서 감기, 천식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3월 개학에 앞서 아이들이 겨울 방학 동안 불규칙해진 생활 방식을 바로 잡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

면역력 증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영양을 보충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특히 우리 식탁 위에 자주 오르는 돼지고기는 몸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육류로, 아이들의 피로를 풀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주어 환절기 질환을 대비하는 데 탁월하다.

우리 돼지고기 브랜드 도드람 관계자는 “돼지고기 부위 중에서도 뒷다리는 비타민 B 함유량이 높은 부위로, 이를 활용한 영양식은 아이들 면역력과 체력 증진에 효과적일 것”이라며 “특히 도드람한돈은 농장부터 판매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거쳐 공급되어 안정성과 신선도에 대한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봄방학 기간 동안 아이들의 면역력을 보강해 줄 돼지고기 뒷다리를 활용한 영양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 비타민B 제왕 돼지고기와 슈퍼콩의 만남! 이색 동그랑땡

슈퍼 푸드로 주목 받고 있는 병아리 콩은 비타민C부터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해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슈퍼푸드다. 돼지고기와 병아리콩 두 가지 재료를 이용한 동그랑땡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영양식이다.

<만드는 법>

재료: 도드람 뒷다리 다짐육 200g, 병아리콩 두 줌, 계란 2개, 다진 양파 20g, 다진 당근 20g, 대파 10g, 식용유, 소금 2T, 후추 2T, 부침가루 한 큰술

1. 하루 저녁 불려 둔 병아리 콩을 20분 간 삶는다.
2. 삶은 콩을 체에 받쳐 물기를 뺀 뒤, 도드람 뒷다리 다짐육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간다.
3. 도드람 뒷다리 다짐육, 병아리 콩, 준비한 채소, 계란을 모두 넣고 섞는다.
4. 소금 2T, 후추 2T, 부침가루 한 큰 술을 추가로 넣어 골고루 섞는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한 큰 술씩 모양 잡아 올린다.
6.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