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 개최
농식품부-aT,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 개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4.0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누구나 참가 가능…7월 31일까지 신청서 받아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미래인재의 관심을 제고하고,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제3회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는 식품·외식산업 통계정보 이용을 확산하고,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식품외식산업에 젊고 우수한 인재 유입을 촉진해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열리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생(휴학생 포함,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식품·외식산업통계정보(FIS)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해 식품·외식 신제품 개발 연구 또는 식품·외식 산업 발전 등과 연계된 주제로 논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식품외식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우수 논문 10점을 선정하고,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 최종 발표 심사회를 개최해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최우수상(1편) 수상자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장학금 300만원이, 우수상(3편) 및 장려상(6편) 수상자에게는 aT 사장상과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특히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aT 청년인턴 지원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며, 수상 논문은 우수논문집으로 제작돼 국내 식품기업 인사부서에 배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7월 31일까지 이메일(fis_paper@at.or.kr)로 제출하고, 논문은 8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식품·외식산업통계정보(FIS)’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덕호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경진대회에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높은 열정과 창의력을 가진 청년들이 많이 참여해 우리 식품·외식산업의 미래가 한 층 더 밝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