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농공상기업 신규업체 모집 지원
농식품부-aT, 농공상기업 신규업체 모집 지원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4.10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판로·마케팅·해외 유명박람회 참가비 나와
2018년 뉴욕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홍보관이 참가한 모습
2018년 뉴욕식품박람회(Fancy Food Show)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홍보관 모습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국산농산물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신규업체를 모집해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원료조달과 제품개발 및 상품화에 서로 협력해 국산농산물의 사용비중을 높여 나가는 기업을 말한다.

농업인과 해당 기업의 연계와 우리 농산물의 사용비중을 평가해 지원하며, 농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선정한다.

지원업체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제품의 판로나 마케팅에 정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용산역 찬들마루와 같은 전용판매관 입점과 해외 유명박람회 참가비를 전액 지원받아 현지바이어도 발굴하고, 수출도 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자금융자와 바이어상담회, 컨설팅, 마케팅 교육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동반성장이라는 큰 틀 속에서 농공상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 농어업인에게는 안정적인 소득보장과 중소 식품제조기업에게는 국내외 판로확보로 매출증대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