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한우국 한우전문가 강병규 박사 영입
농협 한우국 한우전문가 강병규 박사 영입
  • 옥미영 기자
  • 승인 2019.04.1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과학원‧농협경제연구소 등 거쳐
한우‧송아지 비육우 수급안정 중점 연구 전망
강병규 박사
강병규 박사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 한우국은 한우사업을 주도적으로 선도하기 위해 새로운 정책 개발, 해외 사례 연구 등을 전담할 한우전문가를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금번 영입된 한우전문가는 건국대학교 축산경영·유통경제학과에서 축산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강병규 박사로 국립축산과학원 컨설턴트, 농협경제연구소 축산경제연구실과 농협미래경영연구소에서 다년간 한우관련 업무를 수행해온 한우 전문가로 통한다.

강병규 박사는 한우 분야에서 왕성한 연구활동을 했는데, 주요 연구실적은 ‘최근 한우 사육마릿수 가격동향 및 전망(2016)’, ‘한우가격동향과 시사점(2016)’, ‘수입 쇠고기의 국내산 소비대체 심화에 따른 대응방한(2017)’, ‘수입 쇠고기 소비대체 심화에 따른 대응방안(2017)’, ‘소 사육두수 이력제로 대체 이해자료(2017)’, ‘축산물 이력제 10년, 잘 되고 있나(2017)’ 등 이다.

강병규 박사는 한우국에서 송아지 및 비육우 수급안정, 생산비 절감을 위한 경영분석을 실시해 한우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경영컨설팅을 전담할 예정이다.

또 한우 수급분석을 통해 관측자료 제공·정책 개발·해외 사례 연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농협 한우국 김삼수 국장은 “이번에 영입된 한우 전문가는 한우는 물론 협동조합 운영에 대한 연구경험을 가지고 있어 한우농가와 지역축협의 한우사업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