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애완곤충 경진대회’ 내달 20일 개막
‘대한민국 애완곤충 경진대회’ 내달 20일 개막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5.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서울시농업기술센터 서울 SETEC 개최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성태)와 함께 내달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SETEC에서 ‘2019 제3회 대한민국 애완곤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애완곤충 경진대회는 국내 애완곤충산업 활성화와 외연 확대를 촉진하는 국민 참여형 축제로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곤충은 내 친구! 우리와 함께 놀자’라는 주제로 다양한 곤충을 과학적으로 관찰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전시와 체험의 장으로 열린다.

특히 곤충을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오감체험’, 곤충으로 치유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심리치유용 곤충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곤충을 이용한 심리치유 현황 및 발전 방안’ 등 6가지 주제로 발표와 토의가 진행돼 애완곤충산업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을 위한 논의도 이뤄질 예정이다.

곤충애호가 누구나 참가 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내달 10일 오후 5시까지 대회 누리집(www.대한민국애완곤충경진대회.com)에서 하면 된다.

방혜선 농진청 곤충산업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곤충산업 종사자와 곤충애호가 간의 상호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애완곤충을 누구나 쉽게 관람하고, 이를 통해 애완곤충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