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농산물 중동의 허브, UAE 시장 공략 나서
국산 농산물 중동의 허브, UAE 시장 공략 나서
  • 연승우 기자
  • 승인 2018.02.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유가 상승으로 경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중동으로의 한국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2018 두바이식품박람회(Gulfood)에 참가 중이다.

중동은 세계 최고수준의 소득과 인구성장률, 높은 식품수입의존도를 보이는 지역으로, 특히 UAE의 경우 연간 식품시장 규모는 7백8십만 톤인 반면, 자급률은 17.7%에 불과한 식품 수입 대국이며, 이에 aT는 이번 두바이식품박람회에 건강, 신선 등 중동지역 수출 유망품목을 취급하는 30개 업체로 구성된 한국관을 개설하고 중동시장을 공략한다.

올해 23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중동 및 아프리카, 러시아, 인도지역을 아우르는 중동 최대의 바이어 전문 식품산업전으로 작년 기준 120여개 국가 5,000개 업체와 95,000명의 바이어가 내방한 바 있다.

aT는 건강식품에 대한 현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홍삼제품을 필두로 한 건강기능식품과 할랄인증제품 집중 홍보를 통해 한국식품의 프리미엄·웰빙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최근 경제제재 해제로 시장진출 기회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이란을 포함해 UAE, 사우디, 터키 등지의 우수바이어 및 대형유통업체, 외식체인 초청을 통해 기업 상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UAE는 중동의 허브로 알려진 만큼 이 지역으로의 수출은 사우디, 아프리카 등 주변 지역 시장개척의 교두보 역할을 한다.”라며, “이번 박람회가 UAE뿐만 아니라 인근 중동시장에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이자 우리 수출업체의 신규시장 개척과 거래선 확대에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