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관원-롯데마트, ‘GAP 인증 농산물’ 기획판매전 열어
농관원-롯데마트, ‘GAP 인증 농산물’ 기획판매전 열어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5.1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롯데마트…제철 농산물 판매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민관이 함께 GAP인증 농산물의 소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힘을 합쳤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노수현)은 ‘우리 집 식탁엔 GAP가 딱 EASY’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롯데마트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롯데마트 120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참외, 수박, 토마토, 오이 등 제철 GAP 농산물을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농관원과 롯데마트가 함께 준비했다.

보다 많은 소비자가 GAP 농산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GAP 전용코너에서 참외와 수박 시식 등 다양한 소비촉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시에 GAP 제도를 소개해 제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농관원은 이와 함께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 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단계까지 농약·중금속 등의 위해요소 관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농협, 풀무원 푸드머스 등 대형유통업체와 기획판매전을 개최하는 등 안전하게 관리된 GAP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확대에도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노수현 원장은 “농장부터 식탁까지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관리된 GAP 농산물 공급으로 소비자는 먹거리에 대한 걱정을 덜어내고, 생산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