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성료
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성료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6.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과정부터 수출·마케팅·품질관리 교육·현장 견학 등 실시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최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소재의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쌀 가공식품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쌀가공식품산업 전문 인력 양성교육(1기)’을 마쳤다고 밝혔다.

‘쌀가공식품산업 전문 인력 양성교육’은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할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중소 쌀 가공식품업체 품질관리 능력과 정부양곡 관리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쌀 가공식품의 생산과정부터 수출, 마케팅, 품질관리에 관한 교육과 함께 우수 쌀 가공식품 기업, 정부양곡 도정공장 및 보관창고 견학 등을 통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

교육과정은 1기와 2기에 걸쳐 나눠서 진행되고 있으며, 2기 교육일정은 오는 9월 24일부터 9월 27일까지 3박 4일간 aT농식품유통교육원(경기 수원시)에서 합숙으로 진행된다.

8월 12일부터 약 한 달 동안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므로 2기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은 협회 교육 담당자(031-526-1375)와 상담이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응해 지속적으로 사업체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해 중소업체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면서 “교육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품개발에 대한 강좌 개설 및 품질관리 교육 시간을 확대하는 등 쌀 가공식품산업의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