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몽골서 ‘한국문화가 있는 날’ 행사 열어
농식품부-aT, 몽골서 ‘한국문화가 있는 날’ 행사 열어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6.0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OOD 체험부스 마련 다양한 한국 음식 시식 진행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최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한국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 맞춰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 K-FOOD 시식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 aT는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인 아프로(AFLO) 단원들과 함께 K-FOOD 체험부스를 만들어 한국의 제육볶음과 카레덮밥, 샐러드, 떡볶이, 김치전 등 몽골 현지인들 입맛에 맞춘 다양한 한국음식 시식을 진행했다.

약 1300명의 몽골 현지인은 유목민 후예들답게 제육볶음 등 고기요리에 관심이 많았으며, 열량이 높은 마요네즈를 활용한 파스타 샐러드도 인기를 끌었다.

행사기간 중 주몽골 한국대사관과 한인회가 공동주최한 K-POP World Festival 선발전도 함께 진행돼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한국음식과 한복체험, 사물놀이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한국의 맛과 멋을 한 곳에서 느낄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몽골의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수입식품이나 외국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K-FOOD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한국 농식품을 적극 소개하는 한편, 실질적인 수출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