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농가-정부-국회, ‘한돈 소비촉진’ 전력 다해
한돈농가-정부-국회, ‘한돈 소비촉진’ 전력 다해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7.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 장관 “여름 휴가철 맛좋은 한돈 많이 드세요”
한돈자조금, 중장기 소비촉진 대책 마련 적극 추진 계획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이 한돈 소비촉진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이 한돈 소비촉진에 대해 말하고 있다.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영양가 높고 맛있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가족, 연인들과 함께 즐기면서 무더운 여름철 건강도 챙기고, 우리 한돈 농가의 어려움도 덜어주세요”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서 개최된 ‘한돈 소비촉진행사’에 참석해 이 같이 호소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한돈협회·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으로, 돼지고기 생산자, 농협, 국회의원 등 각계에서 참석한 가운데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해 돼지고기 삼겹살 등 인기부위 반값할인판매, 한돈 요리 전시 및 시식 행사를 실시했다.

이개호 장관은 이 자리에서 “올해 돼지고기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국내산 고품질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러한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생산자단체인 한돈협회·농협, 소비자단체와 함께 국민들에게 국내산 돼지고기의 품질과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활성화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을 통해 돼지고기 40% 할인행사인 ‘캠핑 기획전’을 열고 있으며, 추후 보양식, 추석 선물세트 등 시기에 맞는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HMR 시장 성장에 발맞춘 간편식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전 국민 대상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도 시작했다. 7~8월간 진행될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해 실제 홍보에 활용하는 한편, 중장기 소비촉진 계획안 마련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 대한영양사협회와 함께 학교, 회사, 병원 등 단체급식소에 한돈 메뉴를 제공하는 소비촉진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지난 1일 인천 두산인프라코어 구내식당에는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이 직접 참석해 직원들에게 점심 급식메뉴로 한돈삼합철판을 제공하기도 했다.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 소비 둔화로 인한 가격 하락이 여름 성수기까지 이어져 한돈 농가의 시름은 계속 깊어져만 가고 있다”며 “ASF 방역과 한돈 소비활성화에 사활을 걸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니, 국민들께서는 삼복더위에 신선하고 영영가 높은 우리 한돈을 드시고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