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제22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개최
농식품부, ‘제22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개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7.2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생명 소재 산업화 기술개발사업 등 발전 방안 모색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오는 2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22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은 농림식품 분야의 과학기술 및 미래 유망산업 정보를 교류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운영돼 왔다.

이번 포럼은 22회째로 ‘농생명 소재의 현재와 미래가치’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생명소재 기술·산업 동향, 생명자원 관련 국제협약, 농생명 소재 산업화 사례 등 4개 분야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가 진행되며, 농생명 소재 기술 및 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종합토론이 연세대 최지현 교수의 사회로 이어진다.

이와 함께 농식품부에서 기획 중인 농생명소재 산업화 기술개발사업 등 농생명 분야 주요 사업 및 정책에 대한 설명 및 의견수렴도 있을 예정이다.

특히 농생명 소재 산업화 기술개발사업은 생물농약, 생물비료, 사료첨가제 등 농자재 및 천연물 의약소재, 화장품 등 고부가가치 농생명 천연물제품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식품부는 내달 이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포럼은 인터넷으로 생중계되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ipet)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