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협회, ‘이탈리아 글루텐프리 엑스포’ 참가업체 모집
쌀가공식품협회, ‘이탈리아 글루텐프리 엑스포’ 참가업체 모집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8.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까지 이메일 우편 접수…8개 업체 선정 ‘전액 지원’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오는 11월 16~19일까지 이탈리아 리미니 피에라에서 열리는 ‘글루텐프리 엑스포’ 한국관 참가업체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 2016년도부터 매년 이탈리아 리미니에서 열리는 ‘글루텐프리 엑스포’에 참가했으며, 올해는 8개 업체를 선정, 참가할 계획이다.

글루텐 프리 전문 국제 박람회인 ‘이탈리아 글루텐프리 엑스포’는 B2B 전문 바이어가 많이 찾는 박람회로 글루텐 성분이 없는 식품 업체는 참가 가능하다.

박람회에 8개 참가업체의 수출 업체관, 한국쌀가공식품 홍보관, 시식·시연관, 컨퍼런스관 등으로 한국관을 구성해 운영, 참가업체에 참가 등록비, 임차비, 장치비 등을 전액 지원한다.

박람회 규모 확장에 따라 올해부터 푸드노바(FoodNova2019)로 주최 박람회명이 변경되면서 올해에는 에스닉푸드까지 전시·상담이 이뤄진다.

쌀가공식품은 ‘글루텐프리’, ‘슈가프리’ 뿐만 아니라 현지시장에서 ‘에스닉푸드’로서 고유한 K-food만의 장점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협회 관계자는 “한국 대표 글루텐프리 식품인 쌀가공식품을 해외, 유럽 글루텐프리 시장에 선보이면서 쌀가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로도 이어질 수 있게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협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