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안심축산 ‘두툼두툼 스테이크’ 10종 출시
농협 안심축산 ‘두툼두툼 스테이크’ 10종 출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19.08.0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cm 두께로 썰어 2주 숙성…풍부한 육즙‧풍미 특징
8월초 ‘농협몰’ 통해 시범판매 돌입
농협 안심한우 '두툼두툼 스테이크'.
농협 안심한우 '두툼두툼 스테이크'.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최근 ‘스테이크’의 높은 인기 속에 농협 안심한우가 특수부위를 활용한 스테이크 10종을 전격 출시했다.

농협안심한우는 한우의 특수부위(등심, 안심, 채끝, 부채살)를 이용한 생육 스테이크 4종과 시즈닝 스테이크 6종(등심, 안심, 채끝, 설도, 부채살, 앞다리살)을 출시한다고 7월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두툼두툼 스테이크’는 이름 그대로 농협안심한우 1등급을 3cm이상의 두툼한 두께로 썰어 저온 숙성실에서 2주간 숙성하고 가공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에 한우 본연의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고기 소비의 핵심 트렌드는 '두께'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두툼한 고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안심한우측은 기대하고 있다.

시즈닝 스테이크는 흑후추, 마늘가루, 로즈마리 등으로 밑간을 해 스테이크 특유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멀티박 진공포장기법을 통해 유통기한을 25일로 늘린 것이 특징이다.

농협안심축산 양호진 사장은 “‘농협안심한우 두툼두툼 스테이크’는 가성비는 물론 심리적인 만족감까지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맞춤, 기획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축산농가에서 생산한 축산물을 이용한 상품 개발과 경쟁력 있는 축산식품 유통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두툼두툼 스테이크’는 8월초 ‘농협몰’을 통해 시범 판매될 예정이며 8월 중 농협하나로유통 입점을 통해 전국적 유통기반 구축 및 공급물량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