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
HACCP인증원,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9.09.2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취업박람회 내 식품안전기업 채용관 운영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지난 24일 충청북도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식품안전 기업 채용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식품안전(HACCP) 기업 채용관’은 충청지역의 식품기업과 이러한 기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간의 채용을 연결시켜주는 매칭 자리로 총 10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식품안전 기업 채용관은 참가한 HACCP식품업체의 경우 기업의 브랜드를 참석자에게 홍보하고 원하는 우수 인재를 구하는 한편, 구직자들은 식품기업의 다양한 채용 정보를 획득하고 즉석에서 이력서 작성과 면접 기회를 얻는 등 일자리 상생의 자리로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HACCP인증원이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산‧학‧관 협의체’에 소속된 풍림푸드, 원일식품, 면사랑 등 6개 기업이 채용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지역 기반 일자리 조성에 힘을 보태었다.

 

이처럼 식품안전 기업 채용관은 지난해부터 충청북도 취업박람회에 상설 운용하는 인기 채용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장기윤 원장은 “민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일자리 중심의 경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