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Career up! 취업캠프’ 열어
실용화재단, ‘Career up! 취업캠프’ 열어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09.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상담·취업역량 강화 등 프로그램 실시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지난 20~21일까지 전북 익산 유스호스텔에서 ‘Career up! 취업캠프’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19 종자생명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수료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종자생명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은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종자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으로 2개 교육과정(종자산업가 및 미래육종가 양성)을 기획·실시해 수료생 47명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취업캠프는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이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자 실시했다.

산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 수료생에게 진로상담,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수료생들이 농생명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고자 마련했다.

취업캠프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스킬업과 종자생명산업 분야에서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박철웅 이사장은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산업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취업목표를 구체화해 향후 관련 분야로 진출해 종자생명산업 발전에 중요한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면서 “앞으로 종자생명산업 인력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더 발전된 프로그램 지원과 더불어 청년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산업계 간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