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맛집 ‘인기명’의 외식 및 회식에 좋은 이색 보양식 ‘조갈찜’, SNS에서 주목
동탄 맛집 ‘인기명’의 외식 및 회식에 좋은 이색 보양식 ‘조갈찜’, SNS에서 주목
  • 서민준 기자
  • 승인 2019.10.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경기도 화성시는 동탄 1,2 신도시가 세워지면서 경기도 남부 지역의 떠오르는 신흥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종영된 드라마<아스달연대기>의 촬영지, 동탄호수공원, 아르티스테마파크, 오마이주, 동탄센트럴파크, 청계중앙공원 등의 볼거리와 서동탄 맛집들이 즐비해 평일, 주말을 막론하고 연일 많은 인파로 북적인다.

그중에서도화성시맛집 인기명의 이색적인 보양식 ‘조갈찜’이 특별한 비쥬얼과 깊고 진한맛을 갖춰 손님들의 입맛을 자극하며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랍스터조갈찜’은 최근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 이색 보양식으로 소개되기도 했으며, 다수의 방송사에 수차례 방영되는 등 방송 맛집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화성 동탄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은 조개찜과 갈비찜이 동시에 제공되는 메뉴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덕분에 동탄 회식장소 및 모임장소로 인기다. 조갈찜은 특수 제작한 철판에 키조개, 가리비 등을 포함한 각종 조개류와 전복, 문어, 낙지 등의 해산물이 한가득 담겨 나오며, 한쪽에는 큼직한 소갈빗대와 어묵꼬치, 떡 사리, 넓적 당면 등의 다양한 사이드가 함께 제공되어 먹는 즐거움을 한 층 높였다.

다양한 조개류, 해산물과 갈비찜이 어우러진 조갈찜은 먹고 남은 육수와 갈비찜 소스에 칼국수와 볶음밥까지 동시에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동탄맛집추천 #동탄해물찜 #동탄조개찜 #동탄갈비찜 등의 해시태그로 호평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경기도 화성 맛집 인기명은 조갈찜 외에도 랍스터 한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조갈찜’, 전복과 갈비찜이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 ‘전복공룡뼈찜’, 밀푀유나베 스타일의 샤브샤브에 갈비찜이 더해진 ‘샤갈찜’ 등 다양한 이색 찜 요리를 선보인다.

서동탄역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이 인기있는 비결로 신선한 재료와 푸짐한 양, 이색적인 조합뿐만 아니라 각종 찜 메뉴들의 맛을 책임지는 육수의 독특함도 손꼽힌다. 육수에는 천궁, 당귀를 비롯한 10여가지가 넘는 귀한 한방재료가 들어가며 오랜 시간 우려내 깊은 감칫맛을 자아낸다. 특히, 파 뿌리와 고추 등을 더한 빨간 육수도 마련해 개인의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오산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인기명 조갈찜은 보양에 좋은 다양한 해산물과 소갈비를 함께 맛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회식 및 모임 등 단체 손님들에게 더욱 인기가 좋다.”며 “모든 찜 요리는 직원이 직접 재료를 손질하여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번거로움 없이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돈까스, 왕새우튀김 등도 주문할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