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맛집 ‘인기명’ 조갈찜에 이어 밀푀유나베 더한 ‘샤갈찜’ 주목
인천 송도 맛집 ‘인기명’ 조갈찜에 이어 밀푀유나베 더한 ‘샤갈찜’ 주목
  • 서민준 기자
  • 승인 2019.10.0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송도에는 센트럴파크, 한옥마을, G타워, 달빛축제공원 등 가볼 만한 곳이 가득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가족 나들이 장소로 많은 인파가 몰린다. 또한, 테크노파크역에는 '송현아'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으로 바로 향하는 연결 통로가 있어 맛집 탐방, 문화생활, 쇼핑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에 인천 송도 맛집 역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방송 맛집 '인기명'이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조갈찜에 이어 샤갈찜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기명은 조개찜과 갈비찜이 함께 제공되는 ‘조갈찜’으로 SBS '런닝맨', MBN ‘모던패밀리’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되며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샤브샤브와 갈비찜이 함께 제공되는 ‘샤갈찜’을 선보이면서 이를 맛보기 위한 소비자들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화려한 비주얼과 퀄리티 높은 맛을 갖춘 인기명의 메뉴는 46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인기 맛집 페이지 '오늘 뭐 먹지?'에서 조회수 약 28만 회, 공유수 1천 6백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각종 SNS에서 주목받고 있다.

인기명의 인기메뉴 샤갈찜은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샤브샤브와 갈비찜이 함께 제공되는 메뉴로, 신선한 야채들과 갈비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쌀쌀한 가을에 제격인 메뉴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샤갈찜의 샤브샤브에는 신선한 배추와 차돌박이가 포개진 밀푀유나베에 각종 버섯들이 푸짐하게 담겨 나오고, 갈비찜에는 큼직한 소갈빗대와 각종 야채, 넓적 당면, 어묵 꼬치 등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당귀, 천궁을 비롯한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넣고 푹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자아내 이색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육수는 파 뿌리와 마른 고추를 넣어 얼큰한 맛을 더한 빨간 육수까지 마련되어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뜨끈한 육수 덕분에 식사와 술을 겸할 수 있어 인천 송도 밥집 뿐 아니라 술집을 찾는 이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싱싱한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조갈찜', 전복과 갈비찜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전복공룡뼈찜' 등 다양한 메뉴가 가득하다. 사이드 메뉴로는 바삭하게 튀겨낸 '왕새우튀김', '통문어튀김' 등이 준비되어 있다.

업체 관계자는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조갈찜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인천 송도 맛집 인기명은 샤브샤브와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샤갈찜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모든 분이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받은 직원이 모든 메뉴를 손질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단체석까지 완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