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백석동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 쌀쌀한 가을에 즐기기 좋은 이색 보양식으로 관심증대
일산 백석동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 쌀쌀한 가을에 즐기기 좋은 이색 보양식으로 관심증대
  • 서민준 기자
  • 승인 2019.10.1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명한 계절인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국 나들이 명소가 인기인 가운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양가을꽃축제'가 한창인 일산에 많은 인파가 모여들고 있다. 가을꽃정원 뿐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달콤살벌 할로윈정원, 국내 15개 화훼단체 및 협회가 꾸미는 화훼작품전, 화훼체험 등 볼거리 가득한 축제가 일산 호수공원에서 펼쳐지고 있으며, 축제 후 방문하기 좋은 일산 호수공원 맛집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SBS '런닝맨', TV조선 '알맹이', KBS 2TV '생생정보'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이색 보양식전문점으로 소개된 일산 맛집 '인기명'이 쌀쌀한 가을 날씨에 즐기기 좋은 곳으로 주목받으면서 일산 가족외식 및 모임장소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인기명 일산백석점의 이색 메뉴 ‘조갈찜’은 조개찜과 갈비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로 호불호 강한 회식, 외식 등의 단체 모임에 제격이며, 실제런닝맨에서 이색 보양식으로 등장해 멤버들 모두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에 각종 SNS에서도 일산 맛집 베스트10으로 호평받고있는 인기명 일산 백석점의 시그니처 메뉴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보양식 단골 식재료로 꼽히는 전복, 문어, 낙지와 함께 오징어, 키조개, 홍합 등 당일 공수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갈비찜에는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의 소갈빗대를 필두로 각종 야채, 넓적 당면, 어묵 꼬치 등 다양한 식재료가 담겨나와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인기명 일산백석점에서는 풍성한 식재료에 깊이있는 맛을 더하기 위해육수로 당귀, 천궁 등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푹 우려내 만든 한방 육수를 사용한다. 이에 뜨끈한 국물과 풍성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일산 가족모임, 일산 모임장소 등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식사와 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산 백석동 맛집으로 인기를 끌면서 일산 회식장소 예약 문의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조갈찜 외에도 조갈찜에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조갈찜', 밀푀유 샤브샤브와 소갈비찜이 동시에 제공되는 '샤갈찜', 소갈비찜에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공룡뼈찜' 등 이색 보양식이 가득하다. 해산물과 육류가 들어간 메뉴 특성상 손질이 까다로울 수 있어 인기명 일산 백석점에서는 직원이 모든 손질을 담당하고 있으며, 메인 메뉴를 충분히 즐긴 후에는 칼국수, 죽, 볶음밥 등의 사리를 추가해 든든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한방 육수를 베이스로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조갈찜'이 이색 보양식으로 인기를 끌면서 일산 맛집 인기명 일산백석점이 주목받고 있으며, 쾌적하고 세련된 실내 공간은 물론 주차가 가능하고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일산 가볼만한곳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며 “일산 백석역 맛집으로 많이 찾아주시는 만큼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으니, 미리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