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공업, 국내 농기계 업계 최초 북미 제로턴모어 시장 진출
대동공업, 국내 농기계 업계 최초 북미 제로턴모어 시장 진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9.10.2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 등 현지 판매 본격화…내년 2천대 목표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대동공업(공동대표이사 김준식, 하창욱)은 국내 농기계 업계 최초로 북미 제로턴모어(승용잔디깍기) 시장에 진출해 현지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대동공업은 북미, 유럽, 호주 등 선진 농업 국가를 겨냥해 지난 2017년 초부터 개발에 돌입해 지난해 하반기에 20마력 대 가솔린 제로턴모어 ZXR, ZXRSE, ZXC, ZXCSE 4개 시리즈, 12개 모델을 개발 완료했다.

올해 초부터 생산에 착수해 430개 딜러를 보유한 북미 시장에서 시범 판매를 진행했다. 현재 초도 생산 물량 300대분의 판매를 완료했고, 4분기부터 생산물량을 증대하고 48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 등을 시행해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북미 모어 시장 규모는 약 65만대로 90여개의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고 있다. 제로턴모어는 탑승해서 제초 작업을 하는 장비라 고객들이 작업 성능 뿐 아니라 작업 편의성과 소음, 진동, 코너링 등의 승차감을 중요시 생각하는데 대동공업은 70여년 농기계 개발로 구축한 기술과 노하우를 제로턴모어에 접목해 상품성이 뛰어난 제품을 개발했다.

김동균 북미유럽 총괄부문장(대동-USA 및 대동-캐나다 대표이사)는 “모어 시장 진출은 품목 다변화로 매출 확대와 우수 딜러 영입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카이오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증대로 농기계 사업과도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스탠딩모어(보행잔디깍기), 디젤 제로턴모어를 선보여 상품을 다각화해 북미 시장에서 내년에는 2000대, 3~4년 내로 50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고 유럽 시장에도 판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