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모임 하기 좋은 안양 맛집은? 이색적인 반반 메뉴 ‘조갈찜’ 선보이는 ‘인기명’
각종 모임 하기 좋은 안양 맛집은? 이색적인 반반 메뉴 ‘조갈찜’ 선보이는 ‘인기명’
  • 서민준 기자
  • 승인 2019.11.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 과천 일대는 백운호수, 경마공원, 서울대공원 등 가볼만한 곳이 많아 평일 주말 구분없이 많은 사람으로 붐빈다. 나들이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먹거리로 유명 맛집들이 곳곳에 줄지어 입점해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해물찜 전문점 ‘인기명’이 이색적인 반반메뉴 ‘조갈찜’을 선보이며 지역을 대표하는 안양 맛집, 과천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평촌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은 SBS ‘외식하는 날’, SBS ‘런닝맨’ 등의 각종 유명 방송에 소개된 바 있으며, 유명 SNS 맛집 채널 ‘오늘뭐먹지?’ 등에 언급되며 나들이 관광객은 물론이고 로컬 주민, 직장인, 연인 등에게 각종 모임장소로 호평받고 있다.

인기명이 각종 모임 및 평촌 회식장소로 인기를 얻게 된 데에는 특색있는 메뉴가 한몫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조갈찜은 특수 제작된 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동시에 나오는 요리로, 호불호 강한 미식가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천궁, 당귀 등 귀한 한약재 10여가지를 오랜시간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하며, 여기에 인기명 만의 비법을 더해깊은 맛의 조개찜과 감칠맛 갖춘 갈비찜을 선보인다. 조갈찜에는 문어, 오징어, 전복, 낙지, 가리비, 키조개 등의 당일 공수한 해산물에 커다란 소갈빗대, 넓적당면, 어묵 꼬치, 떡, 각종 야채 등의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본연의 깊은 맛을 끌어내고 있다.

조갈찜 외에도 조갈찜에 랍스타 한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타 조갈찜’, 조개찜에 밀푀유나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샤갈찜’, 전복과 갈비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전복공룡뼈찜’ 등 다양한 이색 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인덕원 회식, 범계 회식, 과천 회식, 안양 회식장소로 인덕원 해물찜 맛집, 백운호수 맛집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안양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이곳에서는 두개로 나뉜 특수제작된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 등이 푸짐하게 담겨 나와 첫 방문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압도적인 단골손님층을 보유하고 있다.”며 “메인 요리를 충분히 즐긴 후엔 조개찜 육수에는 칼국수 또는 죽을, 갈비찜 양념에는 볶음밥을 동시에 맛볼 수 있어 각종 모임 및 회식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언제나 퀄리티 높은 요리로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인기명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