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인계동 맛집 ‘수원게판’, 수원역 및 수원시청 인근 연말 회식장소로 각광
수원 인계동 맛집 ‘수원게판’, 수원역 및 수원시청 인근 연말 회식장소로 각광
  • 서민준 기자
  • 승인 2019.11.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각류가 제철을 맞아 많은 이들이 갑각류를 찾고 있다. 그중에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인 대게부터 부위별 다양한 맛을 내는 홍게, 고급 요리로 여겨지는 킹크랩과 랍스타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양이다.

이러한 갑각류는 강원도 항구도시 즉, 산지에서 구매하여 먹는 것이 가장 맛있고 가격 또한 합리적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도심에서도 충분히 이와 같은 요건을 충족하는 업체들이 여럿 있다.

그중에서도 수원 인계동 맛집으로 현재 인기가 급상승 중인 ‘수원게판’이 눈에 띈다. 수원역과 수원시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수원게판’은 게찜과 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대게전문점이자 횟집이다. 15년 만에 돌아온 ‘수원게판’, 이곳의 인기비결을 전격 파헤쳐보자.

‘최소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수원게판은 지난 10월에 수원 인계초등학교 부근에 오픈했다. 불가 2개월이 지난 현재, 수원에서 가장 핫하다고 알려진 인계동에서 맛집으로 입지를 다진 이유는 다양한 해산물요리와 우수한 품질의 갑각류, 여기에 저렴한 가격까지 가세했다.

입구에 들어서면 우수한 게의 품질을 소비자에게 직접 보여주기 위해 대형수족관을 마련해두었다. 직원의 안내에 따라 당일 시세도 확인할 수 있고 게의 신선도까지 체크할 수 있으며, 직접 고를 수도 있다.

메인메뉴는 가성비가 훌륭한 홍게무한리필부터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회판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사이드메뉴 구성은 해물모듬, 삼배체굴찜, 새우구이, 게뚜껑밥, 새우라면, 째복라면 등이 있으며, 점심특선으로는 회덮밥, 해물칼국수, 게판물회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한다.

대게전문점이나 횟집에서는 보통 밑반찬, 즉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물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지만, ‘수원게판’의 경우 기본상차림과 스페셜상차림을 각각 제공한다. 기본상차림의 경우 홍게무한리필에만 적용되며, 돈까스, 샐러드, 회무침, 전, 홍게탕을 제공한다. 이외의 메인메뉴에는 스페셜상차림이 제공되는데, 스페셜상차림은 기본상차림에 추가로 열기튀김, 해산물스끼(새우, 회, 골뱅이, 멍게), 롤초밥, 튀김류(고구마, 새우 등), 죽 푸짐하고 다양한 음식들이 상을 가득 메운다.

더불어 소비자들의 만족스러운 식사를 위한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눈에 띄는 대게모양의 간판, 깔끔하고 아늑한 인테리어는 대게전문점의 느낌을 물씬 풍기지만, 먹는 시간만큼은 편안함을 주기 위한 ‘수원게판’의 배려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수원 맛집으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는 ‘수원게판’은 연말 회식장소 및 모임장소로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